본문 바로가기

About GOLF/골프 잡담

제일 중요한 골프 클럽은?

반응형

골프 클럽 중 중요하지 않은 클럽은 없다.

 

하지만, 골퍼의 실력에 따라 그 중요도는 확실히 다른 거 같다.

 

새내기 초보의 경우 라운딩에 나가면 드라이버와 7번 아이언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러프든 페어웨이든 일단 볼을 올려 놓아야 하는데... 초보들만의 슬라이스와 훅 때문에 직진성 좋은 드라이버는 굉장히 중요한 셈이다. 또한 남은 거리 여부와 상관없이 그린으로 가는 길은 7번 아이언이 책임져야 하기 때문이다.

 

100타 전후의 실력이 되어도 드라이버의 중요성은 크게 변하지 않은다. 다만, 이 때는 숏아이언과 롱아이언도 그 역할을 조금씩 하는거 같다. 거리가 많이 남은 경우 유틸리티의 사용도 점점 증가하지 않나 싶다.

 

90대 실력이 되면... 실제로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클럽인 '퍼터'에 관심이 가기 시작한다. 물론, 웨지 등도 중요성 같이 증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객관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퍼터가 클럽의 중심이 된다.

 

퍼터가 중요한 클럽인 가장 큰 이유는 초보든 베테랑이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클럽이기 때문이다.

 

아마추어 골퍼들에게 골프클럽은 처음 장만하고 크게 바꿀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자신에게 맞는 퍼터를 찾는 과정은 필수인 듯 싶다.(드라이버도 못지 않게 자신만의 디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많은 퍼터를 사용해 보았는데.. 2~3번의 교체이후 5~6번의 교체는 모두 같은 스타일의 퍼터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오래 골프를 즐기고 싶다면, 나에게 맞는.. 나에게 안정감을 주는 퍼터를 찾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다른 클럽들에 대한 비하가 아닌... 새삼 퍼터의 중요성이 생각나서 적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