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GOLF

초보골프채 구입은 언제 할까?

반응형

골프에 입문한 분들이 제일 많이 물어보는 질문 중 하나가 "골프채는 언제 구입해야 하는가?"이다. 루피도 개인적으로 많이 받는 질문이기도 하다.

 

그런데, 루피에게 질문을 한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어떤 분은 빨리 구입하라고 하고, 또 어떤 분은 천천히 구입하라고 해서 더 헷갈린다는 말은 하곤 한다.

 

물론 이 내용도 루피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임을 미리 밝힌다.

 

골프 입문하고 골프채와 관련하여 고민하는 부분은 구입시기만은 아니다. 막상 구입을 하려고 하면 어떤 것을 구입해야 하는가 하는 더 골치아픈 고민을 하게 된다.

 

구입시기에 대하여 루피의 생각을 말하자면, 기본적으로 골퍼의 의지가 어떤지가 선행되어야 한다.

 

 

 

과거 루피는 지금의 골프를 시작하기 5~6년전에 골프를 배운 적이 있다. 굉장히 바쁜 시기였음에도 불구하고, 선배님의 적극적인 권유로 시작을 했었다.

 

하지만, 너무 늦은 퇴근시간과 업무량에 쫓겨, 골프연습장을 가기 위해서는 정말로 분주한 하루를 보내지 않으면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그래도 이왕 시작했으니 해보자는 생각에 매일 연습장을 갔으나, 이미 땀에 젖은 상태로 헐레벌떡 연습장에 도착해서 한시간 연습을 하고나면 녹초가 되어 집에 가곤 했다.

 

이런 일이 매일 반복되다보니 실력은 늘지 않고, 몸은 힘들고, 자발적인 시도가 아니었어서인지 두달정도 지나고나니 흥미가 없어져 결국 포기한 경험이 있다.

 

그 후 다시 시작한 골프는 너무 재미가 있어서, 두 달정도 배운 후 골프채를 구입하기위해 엄청난 인터넷 검색을 한 경험이 있다.

 

 

골프를 시작하는 분들의 골프를 접하는 계기와 상황은 제각각일 것이다. 또한 골프에 입문하여 레슨을 받으면서 느끼는 것도 사람마다 다르다.

 

즉, 본인이 골프를 배우고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도 계속 골프를 즐길 수 있겠다는 확신과 재미를 느끼는지가 중요하다.

 

그런 부분에 대한 확신이 아직 없다면, 골프채 구입을 고민할 필요는 없을것이다. 좀 더 배우면서 생각하면 된다. 이와 반대로 이렇게 재미있는 운동을 왜 몰랐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 정도이고, 배우고 즐길만한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구입을 망설일 필요도 없다.

 

일반적으로 빨리 골프채를 구입하라는 분들은 처음부터 본인의 골프채로 배우는 것이 좋다는 말을 한다. 반면 천천히 구입하라는 분들은 어느정도 실력이 쌓이면 자기에 맞는 골프채를 선택해서 구입라고 한다.

 

주변에서 조기 구입을 권하고, 나도 계속 즐길 수 있는 마음과 여건이 된다면 구입하는 것에 찬성한다.

 

한편 골프를 계속해서 즐길 생각이 있는데, 천천히 본인에 맞는 골프채를 찾아 구입하라는 말은 수궁하기 어렵다. 나에게 맞는 골프채의 정의가 너무 어렵기 때문이다. 나중이라는 시점이 언제인지, 나에게 맞는 골프채는 어느 정도의 실력을 말하는지 잘 모르겠다.

 

때문에 루피의 생각은 나의 평생 취미로 골프를 즐길 의지가 있다면 당장 구입하기를 권한다. 하지만, 아직 확신이 없거나 의지와 상관없이 주변 상황이 다소 여의치 않다면 이러한 것들이 해소될 때까지는 구입을 미루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골프를 배우는 사람에게 조언하는 '빨리'와 '천천히'의 차이는 '한달이내'와 '3개월이후(직후)'의 차이 정도 밖에 안된다. 왜냐하면, 3개월이후에도 확신이 안서거나 상황이 안된다면 골프를 지속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골프채 구입을 결정했다면, 골프채를 골라야 한다. 골프채를 고르는 요소는 고려해야 할 사항이 너무도 많다. 하지만, 가장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초보에게 맞는 골프채를 고르면 된다.

 

초급자용 골프채는 골프초보가 쓰기에 적당한 것이다. 그런데 골프초보 딱지를 벗어나려면 최소 1년이상은 걸리는 것이 일반적이니, 너무 깊이 고민하는 것은 불필요한 짓이다.

 

이런 말을 하는 이유는 가끔씩 나중에 잘 치게되면 그때도 사용할 수 있는 골프채를 권해달라는 지인들이 있어서이다. 나중에 잘 치게되면 초보용 골프채를 못 사용할리가 없는데, 이제 걸음마 단계에서 몇년후의 중상급자를 꿈꾸며 어려운 채를 고려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라고 생각한다.

 

골프채 구입은 개인의 성격과 많은 관련이 있다. 너무 많은 정보를 찾는 분과 너무 단순한 분이 있다.

 

너무 오래 골프보다 골프채에 관심이 많았던 루피가 골프초보들의 골프채 구입과 관련해서 이후 기회가 닿는대로 포스팅 할 생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