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GOLF/GOLF : 골프 스토리

여자골프선수의 팬카페 11

반응형

골프를 잘 알지 못 할때 경기 중 골프선수들을 따라다니면서 그린 주변에서 목청 높여 응원하는 분들을 보면서 저 선수는 친척이나 부모님 친구분들이 많은가보다 하고 생각한 적이 있다.

 

골프 잘 모르는 입장에서는 골프장에서 그러는 모습이 상당히 낯설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멋진 플레이에 박수치고 환호하는 모습이 당연하다고 생각하지만, 그때는 그랬다.

 

그런데 그냥 갤러리말고도 프랭카드까지 들고 선수를 응원하는 분들을 가끔 본다. 우리가 알고 있는 선수들의 팬카페분들이다. 모든 선수가 팬카페가 있지는 않지만, 남다른 실력과 외모 등의 이유로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자발적으로 팬카페가 생기고 있다.

 

루피는 팬덤과는 거리가 멀지만, 골프를 즐기는 방법 중 특정 선수를 응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누군가를 응원함으로써 경기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우리나라 여자골프선수들의 팬카페를 알아보려한다. 모든 선수의 팬카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11명 선수의 팬카페를 찾아보았다.

 

 

혹시 이 선수들 중에 응원하는 선수가 있다면, 팬카페를 통해 더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란다.

 

올해 KLPGA 3승을 이룬 김지현 선수의 팬카페는 "김지현 프로 팬카페(http://cafe.daum.net/JiHyun-Kim)"이다. 현재 회원수는 602명이다. 김지현선수는 91년생으로 2009년에 프로에 입문한 고참급의 선수로 현재 한화골프단 소속이다. 긴 시간을 우승없이 꾸준히 프로생활을 이어 온 끝에 2017년을 인생 최고의 해로 만들고 있다.

 

 

김지현 선수와 동갑으로 2009년에 같이 프로 입문을 한 김자영2 선수는 올해 KLPG에서 1승을 기록 중이다. 김자영2선수의 팬카페는 "필드요정 김자영2 팬후원회(http://cafe.daum.net/chayoung2)"로 현재 회원수는 3,098명이다. 김자영2선수는 AB&I 골프단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2009년 프로 입문한 92년생의 이정민 선수팬카페는 "정민 마니아(http://cafe.naver.com/withleejungmin)"로 회원수는 1,066명이다. 현재 비시카드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항상 일관성있고 수준있는 플레이를 하는 선수로 기억하는데, 올해는 대회에서 자주 얼굴 보기가 힘들다. 이유는 알 수 없다.

 

 

2011년 프로 입문한 94년생 김지희 선수의 팬카페는 "지희사랑(http://cafe.daum.net/golferrookie)"으로 회원수는 988명이다. 김지희선수는 BNK금융그룹 소속으로 KLPGA에서 활약 중이다.

 

 

2017년 화려하게 미국 LPGA에 입성하여 현재 세계 롤렉스 랭킹 8위인 박성현 선수는 93년생으로 2012년에 프로에 입문했다. 작년에 한국여자골프를 평정했던 박성현 선수의 팬카페는 그 유명한 "남달라(http://cafe.naver.com/parksunghyunpro)"이다. 현재 회원수는 5,155명이다. 172Cm의 훤칠한 키와 보이시한 외모로 여성골퍼들에게 인기 최고의 골퍼이다.

 

 

박성현선수와 함께 2012년 프로에 입문한 95년생의 김효주는 미국 LPGA 투어 통산 3승을 이룬 화려한 경력의 선수이다. 올해는 다소 부진하지만, 언제나 우승후보이다. 김효주선수의 팬카페는 "김효주프로 응원합니다!!(http://cafe.naver.com/hyojugolfer)"이며, 현재 회원수는 3,806명이다.

 

 

LPGA 통산 2승으로 현재 롤렉스 랭킹 세계 5위인 전인지 선수는 94년생으로 2012년에 프로에 입문하였다. 175Cm의 큰 키와 좋은 매너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녀의 팬카페 "Flying Dumbo(http://cafe.naver.com/chuningeepro)"는 회원수 8,982명으로 최대 규모의 팬카페이다.

 

 

전인지 선수와 동갑으로 동시에 프로 입문한 장수연 선수의 팬카페 "골프선수 장수연 ,그녀를 응원합니다!(http://cafe.daum.net/world-1)"는 342명의 회원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현재 롯데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2016년 최고의 한해를 보낸 선수 중 한명이다.

 

 

LPGA 무대에 진출하였다가 올해 국내로 복귀한 고진영 선수는 95년생으로 2013년에 프로 입문을 한 선수이다. 국내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LPGA에 진출하였으나, 훗날을 기약하며 국내 복귀 후 여전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고진영 선수의 팬카페 "진영사랑(http://cafe.daum.net/kjy-77)"의 495명의 회원들은 여전히 그녀에게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다.

 

 

96년생으로 2013년에 프로 입문한 오지현 선수는 올해 이미 KLPGA 1승을 올리고 있다. 그녀의 팬카페 "오지현 프로 공식 펜카페(http://cafe.naver.com/ohjihyun)"은 현재 165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96년생으로 2014년에 프로 입문한 박결 선수는 올해 우승이 예상되는 선수이다. 물론 루피의 개인적인 예상이지만, 꾸준한 상승세가 그 가능성을 점치게 하고 있다. 그녀의 팬카페 "골프퀸 박결프로 공식펜카페(http://cafe.daum.net/spcleather7116)"는 현재 336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데, 프로 3년차 선수로서는 많은 고정팬을 갖고 있다. 그녀의 실력과 함께 외모도 한 몫 한다는 생각이 든다.

 

 

이상으로 11명의 여자골프선수의 팬카페를 안내하였는데, 여러분이 응원하는 선수가 있다면, 팬카페에 가입하여 보다 깊은 선수와의 교감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반응형